[청주=뉴스핌] 백운학 기자 =청주시는 '2024 청주시티투어'를 6일부터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청주시티투어는 청주의 주요 역사·문화·관광명소를 전문 문화관광해설사의 안내를 들으며 편리하고 알차게 둘러볼 수 있는 관광 서비스다.
청주시티투어. [사진 = 청주시] 2024.04.01 baek3413@newspim.com |
테마별 코스를 운행하는 정기투어와 20명 이상 단체 관광객이 관광지 2곳 이상을 직접 선택해 둘러보는 수시투어로 운영된다.
매주 주말 운행하는 정기투어는 청남대 투어(문의문화재단지-청남대)와문화도시 투어(초정행궁-운보의 집-고인쇄박물관) 등 2개 코스로 운영한다.
수시투어는 자율적인 여행 장소와 시간 활용을 선호하는 관광추세에 맞춘 서비스다.
20명 이상 단체 관광객이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희망하는 날을 선택해 수암골·상당산성·국립청주박물관·미동산수목원·청주동물원 등 다양한 청주시 관광지 2곳 이상을 자유롭게 코스로 구성해 즐길 수 있다.
예약은 청주시 통합예약시스템과 유선(043-234-8895)를 통해 할 수 있다.
이용요금은 1인 기준 2000원(성인‧소아 동일)이며, 여행자보험, 관광지 입장료, 식비는 이용객 부담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시티투어를 운영하면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부족한 부분을 강화했다"며 "관광객들이 만족하며 이용할 수 있도록 시기별 맞춤형 코스를 기획하는 등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baek341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