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2일 앨범 '그대, 다시' 발매
변진섭과 고 박용하 곡 등 재해석
[서울 = 뉴스핌] 오광수 문화전문기자 = 탁월한 연주능력을 자랑하는 하모니시스트 박종성과 K-POP 작곡가 김형석이 손잡고 특별한 앨범으로 찾아온다. 리웨이뮤직앤미디어 측은 27일 "박종성과 김형석이 오는 4월 12일 하모니카 앨범 '그대, 다시'의 음반과 음원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박종성은 '그대, 다시'를 통해 김형석의 인기곡 중 10곡을 엄선해 직접 편곡, 연주로 재탄생시킬 예정이다.
[서울 = 뉴스핌] 오광수 문화전문기자 = 하모니카 연주자 박종성(왼쪽)과 K-POP 작곡가 김형석. [사진=리웨이뮤직앤미디어, 노느니특공대엔터테인먼트, 뮤직앤아트컴퍼니 제공] 2024.03.27 oks34@newspim.com |
이번 앨범에는 가수 변진섭의 '그대 내게 다시'를 비롯해 드라마 삽입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고 박용하의 '처음 그날처럼' 등이 수록된다. 박종성은 국내 첫 번째 하모니카 전공자로, 연주뿐만 아니라 작곡가와 지휘자로서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08년 중국에서 열린 아시아 태평양 하모니카 대회에서 3관왕, 2009년 독일 세계 하모니카 대회에서 한국인 처음으로 트레몰로 솔로 부문 정상에 자리하며 국내외에서 입지를 다졌다.
김형석은 신승훈의 '아이 빌리브', 성시경의 '내게 오는 길' 등의 작곡가로 자타공인 히트곡 제조기다. 90년대 이후 수 많은 명곡을 작곡해 온 김형석의 곡은 하모니카 연주에 최적화 된 곡이 많다는게 제작사 측의 설명이다. 한편, 김형석과 박종성의 '그대, 다시' 앨범은 오는 4월 12일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발매한다. 음반 또한 현재 각종 온라인 음반 판매처에서 예약 판매를 진행 중이며, 5월 말 발매 기념 공연을 예정하고 있다.
oks3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