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정병국)가 '2024 제12회 대한민국디지털 고객만족도조사(HTHI)'에서 3년 연속 SNS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수상은 한국마케팅협회가 지난해 249개 기업 및 기관에서 운영 중인 SNS 채널을 대상으로 실시한 '디지털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다.
2024년 제12회 대한민국마케팅 대상 인증식 [사진=한국문화예술위원회] |
예술위가 운영하는 SNS채널은 문화예술 분야에서 가장 높은 점수(874점/1000점 만점)를 받아 3년 연속(2022~2024년) SNS 우수기관(블로그 부문)으로 자리매김했다.
예술위는 예술 창작과 국민의 문화예술 향유를 지원하고 예술가치의 사회적 확산 업무를 수행하는 공공기관으로 온라인채널(블로그, 포스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TV) 운영을 통해 문화예술진흥기금 지원사업의 우수한 성과와 양질의 문화예술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한국문화예술위원회] |
한편 한국마케팅협회가 조사․평가하는 디지털고객만족도는 올해가 12회째로 기업 및 기관의 SNS 운영 현황을 평가하는 조사모델이다. 기업과 기관의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점수를 측정, 산업별 1위 및 SNS 우수기업/기관을 선정한다.
jyya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