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임감있는 여당, 실행 강조"
10대 공약집, 다음 주 월요일 출간 예정
[서울=뉴스핌] 박서영 기자 = 국민의힘이 11일 오는 4·10 총선 메인 슬로건을 '국민의힘이 합니다. 지금! 합니다'로 정했다고 밝혔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비상대책위원회 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책임감 있는 여당으로서 정책에 집중하고 속도감 있는 실행을 강조하는 방안에 집중해 만들어냈다"며 이같이 말했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이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비상대책위원회 위원 임명안을 발표하고 있다. 2023.12.28 leehs@newspim.com |
박 수석대변인은 "국민이 즉각 체감할 수 있는, 오늘의 삶을 바꾸는 정책에 대해 집중했다"며 "말뿐만이 아닌 행동으로 책임감 있게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대통령 선거 때 사용한 '이재명은 합니다' 슬로건과 비슷하다는 지적에는 "전혀 그런 것을 고려하거나 생각되지 않았던 것 같다"며 "여당으로서 바로 실천한다는 의지가 포함된 것으로 이해했다"고 부인했다.
이날 비대위 회의에서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에 제출한 10대 공약도 보고됐다.
박 수석대변인은 국민의힘이 그간 발표했던 공약 중 저출산 대책, 격차 해소, 기후 위기 대응 등 세 가지 기조를 중점으로 10대 공약을 만들었다고 부연했다.
10대 공약 제목은 ▲일·가족 모두 행복 ▲촘촘한 돌봄 양육환경 구축 ▲서민·소상공인 전통시장 새로 희망 ▲중소기업 스타트업 활력 제고 ▲시민이 안전한 대한민국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지역 만들기 ▲교통·주거 격차 해소로 하나 되는 대한민국 ▲청년 모두 행복한 대한민국 ▲어르신들의 든든한 내일 지원 ▲기후 위기 대응 함께하는 녹색생활 등이다.
박 수석대변인은 "이 외에 발표했던 것과 저희가 접수했던 정책 제안은 다음 주 초 월요일 출간 예정인 정책 공약집에 수록할 예정"이라고 했다.
seo0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