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더황금푸드(대표 최기로)의 '황금곱창' 브랜드가 2024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소비자글로벌협의회가 주관하고 (사)전자정보인협회, (사)아이팩조정중재센터, 한국링컨협회가 후원하는 '2024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은 심사평가기관인 한국소비자평가원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한 소비자의 만족도와 신뢰도를 조사해 1차 선정했으며 미래성장가능성,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을 토대로 면밀하게 조사해 최종 선정했다.
최기로 대표가 아리스 비간츠 주한 라트비아 대사와 수상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
㈜더황금푸드의 '황금곱창'은 '어린아이부터 부모님, 조부모까지 삼대가 편안하고 안전하게 현대판 보양식을 드실 수 있다'는 슬로건을 통해, 치솟는 곱창 원육값 상승에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고품질의 곱창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손님은 왕이 아닌 가족이다'라는 지론을 실천하기 위해 내 가족이 먹는 곱창을 가장 안전하고 맛있게 제공하기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회사측에 따르면 회사가 실천하고 있는 '광피박' 원칙은 과대광고로 피해를 입는 소비자를 줄이기 위해 광고를 하지 않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곱창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소비자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고 전했다.
특히 고객으로 인한 이익은 고객에게 돌려준다는 대표이사의 신념에 힘입어 기독교 바자회 불우이웃돕기와 기부, 극동방송 후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향후 독거노인과 불우이웃을 초대해 특별한 이벤트를 펼칠 계획이다.
이에 브랜드 Consumer Reputation(품질, 서비스, 가격에 대한 소비자 만족, 호감, 신뢰, 인지 정도)와 브랜드 Management(브랜드 전략, 개발, 적용, 성과측정, 지속개선)를 평가하는 부분에서 우수한 점수를 획득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최기로 대표는 "이번 수상은 '판매를 늘리기 위해 가치를 저버리지 않겠다'라는 마인드로 성공을 위해 같은 곳을 바라보며 달려가는 황금곱창 가맹점주들과 직원들, 그리고 황금곱창의 매니아인 최고의 먹방 유튜버 먹갱과 그 외 많은 유튜버, 인플러언서들과 기쁨을 같이 나누고 싶다"라며, "황금곱창을 드시기만 해도 기부천사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수익의 일부를 불우이웃돕기와 사회기부 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ohz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