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문화예술 활성화 공모 사업 실시…2월 13일까지 신청
[파주=뉴스핌] 최환금 기자 = 파주시는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공모 사업인 「공연장 대관료 지원사업」과 「문화공간 공유 활성화 사업」에 대한 참여 신청을 2월 13일까지 받는다.
'공연장 대관료 지원사업'은 예술인들의 대관료 부담 완화를 통한 공연·전시 예술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사업으로, 대관료와 부대시설 이용료가 사업당 최대 200만 원(자부담 10%)이 지원된다.
파주시 공연장 대관료 지원사업 모집 [사진=파주시] 2024.01.31 atbodo@newspim.com |
지원 대상은 파주시에 등록된 공연장, 박물관, 미술관에서 공연·전시회 등을 추진하고자 하는 전문예술법인, 일반예술단체 및 예술인, 생활예술단체·동호회다.
이와 함께 추진되는 '문화공간 공유 활성화 사업'은 지역 예술가들과 파주 시민 사이의 문화 교류 및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마련된 사업으로, 창작을 위한 문화공간 임대료와 시민 대상 문화 체험·교육프로그램 운영비가 사업당 최대 200만 원(자부담 10%)이 지원된다.
지원 대상은 관내 문화공간을 이용하여 창작 및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진행하고자 하는 예술인 및 예술단체, 또는 법인 등이다.
사업계획의 적절성, 지역문화 발전기여도 및 최근 2년간 사업실적 등의 평가 기준을 통해 지원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 희망자는 서류를 준비해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에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파주시 누리집 고시공고 게시판 또는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을 확인하거나 문화예술과 예술공연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