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기업·학생 만남...수요 맞춤형 인재 육성 등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고려대학교는 세종에코업혁신융합대학사업단이 오는 29일 세종캠퍼스 농심국제관 106호에서 '2023 에코업(業) 페어'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 사업 '에코업 분야'에 선정돼 오는 2026년까지 4년간 매년 102억 원의 재정을 지원받는 고려대 세종캠퍼스가 사업단을 통해 주관한다.
'2023 에코업(業) 페어' 개최 홍보 포스터.[사진=고려대학교] 2023.11.28 goongeen@newspim.com |
고려대는 이번 행사를 통해 스마트환경산업을 선도할 에코업 6대 분야의 수요 맞춤형 인재인 'Green Technology Innovator'를 육성할 계획이다.
따라서 이번 행사는 23개 친환경 기업과 대학생들이 만나 기업에게는 필요한 인재 네트워크를 구축케하고 학생들에게는 기업과 접촉을 통해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을 파악할 수 있게 지원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주관 대학인 고려대 세종캠퍼스와 고려대(서울), 건국대 등에서 35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기업 부스 운영과 소개 영상 및 프리젠테이션, 특강과 진로컨설팅, 경품 이벤트 등으로 진행한다.
김영 세종에코업혁신융합대학사업단장은 "에코업(業) 페어는 대학뿐만 아니라 지·산·학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행사"라며 "세종시가 에코산업의 허브로 자리잡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기업과 기관(가나다 순)은 계룡건설산업, KAD(케이에이디), KCL 스포츠환경센터, KOTITI 시험연구원, K-water, 대우건설, 동문이엔티㈜, BGF에코싸이클, 세종특별자치시 시설관리공단, 아름다운환경건설㈜, 에코비트, 주식회사 건백, ㈜건화, ㈜더오포, ㈜부강테크, ㈜위플랫, ㈜자이솜, ㈜포스코이앤씨, ㈜핀텔, 테크로스 워터앤에너지/테크로스 환경서비스, 한국 이콜랩, 환경시설관리주식회사, 환경에너지솔루션㈜ 등이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