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7일부터 12월 12일까지 신청
[세종=뉴스핌] 신도경 기자 = 권역 심뇌혈관질환 센터와 지역 심뇌혈관질환 센터를 운영‧관리를 담당하는 중앙 심뇌혈관질환 센터 공모가 시작된다.
보건복지부는 오는 27일부터 12월 12일까지 '심뇌혈관질환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심뇌법)' 제12조 등에 따른 중앙 심뇌혈관질환 센터 지정 기관을 공모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모 대상은 '의료법'에 따른 종합병원급 의료기관이다. 중앙 심뇌혈관질환 센터는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종합적·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제반 정책 근거 마련하고 지원해야 한다. 권역 심뇌혈관질환 센터 14곳과 내년 지정 예정인 지역 심뇌혈관질환 센터의 운영 지원과 관리 등을 수행하게 된다.
[서울=뉴스핌] 박민수 보건복지부 2차관이 31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제2차 심뇌혈관질환관리 종합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보건복지부] 2023.07.31 photo@newspim.com |
공모할 의료기관은 심뇌혈관질환 관리 종사자의 교육과 훈련을 담당할 수 있는 시설과 장비 등을 갖춰야 한다. 권역 심뇌혈관질환 센터와 지역 심뇌혈관질환 센터에 대한 평가를 실시할 수 있는 인력도 필요하다.
공모를 신청하고자 하는 기관은 사업 운영계획서 등 첨부서류를 복지부 질병 정책과로 직접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복지부 누리집에서 구체적 공모 내용과 제출 양식을 확인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오는 27일부터 12월 12일 18시까지다.
지정된 중앙 심뇌혈관질환 센터는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종합적·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정책 근거를 마련하고 지원한다. 14개 권역 심뇌혈관질환 센터와 내년 지정 예정인 지역 심뇌혈관질환 센터의 운영 지원과 관리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박향 복지부 공공보건정책관은 "역량을 갖춘 많은 기관의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며 "심뇌혈관질환 네트워크 건강보험 시범사업 참여 기관 중 지역 심뇌혈관질환 센터를 추후 지정한다"고 밝혔다.
sdk199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