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DGB생명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독서경영 우수직장은 인증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사업이다. 2014년부터 매년 독서경영 우수직장을 인증한다. 올해는 DGB생명 포함 206개 기관이 선정됐다.
DGB생명은 구성원에게 꾸준히 독서를 장려해 임직원 소통 및 창의력 증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김성한 DGB생명 대표는 취임 이후 임직원에게 일, 운동, 공부(독서)를 병행할 것을 강조했다. DGB생명은 외부전문가 초빙 강연인 'DGB 인사이트(Insight)를 정기 운영하고 사내 층마다 미니도서관을 만들었다. 사내 독서토론 동호회 '미라클런치, 부서장 대상 '북잇토크(Book-Eat-Talk)'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다. 올해는 북잇토크를 통해 대표이사와 함께하는 문화생활 체험 등도 진행했다. DGB금융그룹 내 ESG연구소에서 운영하는 디도(디지털도서관)를 활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고 있다.
DGB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임직원이 잠재력을 발휘하고 전문성을 기를 수 있는 건전한 조직문화를 구현해 탁월한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사진=DGB생명] 2023.11.15 ace@newspim.com |
a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