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뉴스핌] 고종승 기자 = 전북도 농식품인력개발원는 오는 30일까지 전북농업마이스터대학 제2기 청년농CEO 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모집 과정은 2개 전공(딸기, 토마토)으로 각 20명씩 총 40명이며 모집대상은 도내 주소를 둔 40세 미만 청년농업인 또는 예비 청년농업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북도청사 전경[사진=뉴스핌DB] 2023.11.02 gojongwin@newspim.com |
신입생 선발은 원서접수 마감 후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하며, 모집원서는 전북농식품인력개발원 누리집에서 내려받거나, 각 시군 농업기술센터, 읍면동 등에 방문해 받아볼 수 있다.
전북농식품인력개발원에 방문해 접수하거나 우편(마감일까지 도착분에 한함)으로 접수하면 된다.
청년농CEO 과정은 올해 신설된 과정으로 이론과 실습, 현장학습 등 전문적인 품목기술 교육을 통해 청년농업인의 농업기술 역량 제고를 위한 목적으로 전국 9개 농업마이스터대학에서 운영하고 있다.
전북농식품인력개발원 전북농업마이스터대학에서 2년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는 일반농업마이스터 전공과는 달리, 청년농CEO 과정은 1년 과정으로 운영하게 되며 총 12학점 180시간(수업은 주중 1일, 9시간 수업)을 이수하게 되면 학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하게 된다.
신입생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전북농식품인력개발원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gojongw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