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국민 설문조사 등 25종 자료 제출
25종 제출자료 인터넷 통해 공개
[세종=뉴스핌] 신도경 기자 = 정부가 지난 27일 발표한 제5차 국민연금 종합운영계획(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했다.
보건복지부는 국민연금법 제4조에 따라 국무회의에서 제5차 국민연금 종합운영계획(안)을 심의·의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복지부는 국무회의에서 의결한 '제5차 국민연금 종합운영계획'과 함께 사회적 논의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함께 제출할 계획이다. 인구‧경제‧제도 변수에 따른 전망 기초 자료 등 25종이다.
복지부 산하 국민연금 재정계산 전문위원회가 지난 19일 복지부에 제출한 회의록과 최종보고서도 함께 제출된다. 아울러 복지부가 5차 국민연금 종합운영계획을 위해 추진한 국민연금 이해관계자 의견수렴(FGI) 자료, 대국민 설문조사 자료도 포함된다. 이 자료들은 복지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조규홍 복지부 장관은 "국회에서 충실한 논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정부는 필요한 자료를 제공하고 국민과 함께 개혁안을 만들어 가겠다"며 "기초자료 공개는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이 2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제5차 국민연금 종합운영계획안을 발표하고 있다. 2023.10.27 yooksa@newspim.com |
sdk199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