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의중 반영...지역안배·당내 통합 위한 인사"
[서울=뉴스핌] 윤채영 홍석희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7일 지명직 최고위원에 박정현 전 대덕구청장을, 정책위의장에 이개호 의원을 임명했다.
권칠승 수석대변인은 이날 최고위원회의 직후 브리핑에서 "충청 출신의 박정현 최고위원과 호남 출신의 이개호 정책위 의장의 인선은 지역안배와 당내 통합을 위한 이재명 대표의 의중이 반영된 인사"라고 강조했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전·현직 원내대표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3.10.26 leehs@newspim.com |
박 최고위원은 대전에서 초중고와 대학을 졸업한 대표적인 충청 여성 정치인으로, 녹색연합 등 시민단체에서 환경운동가 출신이다.
박 최고위원은 민주당 전국여성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하며 여성의 정치참여에 적극 활동했다.
이 정책위의장은 3선으로 대표적 친이낙연계 인사로 분류된다. 이 의원은 실제로 이낙연 전 총리의 지역구를 물려받아 19대 국회에 입성했다. 또 문재인 정부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을 지내면서 이 전 총리와 긴 시간 호흡을 맞춰온 인물이다.
신임 최고위원에 임명된 박정현 전 대덕구청장(왼쪽)과 정책위의장에 임명된 이개호 의원(오른쪽) [사진=뉴스핌DB] |
ycy148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