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배요한 기자 = 모유올리고당(HMO) 전문기업 에이피테크놀로지가 맘스타민 2'-FL(투에프엘) 프리바이오틱스 '브라이트 츄어블' 제품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맘스타민 2'-FL 브라이트 츄어블은 모유의 핵심성분인 2'-FL을 통해 장 건강 및 면역력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특히 디지털 기기로부터 발생되는 블루라이트에 장시간 노출되는 현대인의 눈 건강을 위해 비타민 A와 블루베리(안토시아닌)가 함유돼 있다.
에이피테크놀로지 관계자는 "최근 스마트폰 등 디지털 기기 사용이 일상화되면서 현대인들은 필연적으로 눈 건강을 위협받고 있다"며 "자연스럽게 눈 건강에 관심이 쏠리고 있어 소비자들의 눈 건강기능식품 섭취가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시중에 판매하는 영양제와 달리 씹어 먹는 츄어블 제형으로 아이들이 먹기에도 거부감 없이 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며 "앞으로 남녀노소 모두 건강히 섭취할 수 있는 기능성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실태조사에서 응답자들이 가장 염려하는 건강 문제는 눈 건강으로 약 39%의 응답률을 보였다. 눈 건강은 3년 연속 가장 염려하는 건강 문제로 나타나며 이에 대처하기 위해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한다는 의견도 2020년 23.7%에서 2022년 30.3%로 증가했다.
소비자들의 눈 건강기능식품 섭취가 늘어나면서 눈 건강 관련 제품도 다양해지고 있다. 맘스타민 브라이트 츄어블은 이러한 눈 건강 관리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판매량을 늘려갈 예정이다.
에이피테크놀로지 브라이트 츄어블.[사진=에이피테크놀로지] |
yoha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