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핌] 남동현 기자 = 부산시교육청 교육정책연구소는 오는 11일 오후 3시 시교육청 별관 국제회의실에서 관내 교직원, 교육전문직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교육정책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세비나는 부산시교육청 교육정책연구소에서 주관하며 국내·외 교육정책과 교육 현안 분석 및 개선 방안 모색, 현장 적용 아이디어 도출을 위해 연 2회 열린다.
부산시교육청 교육정책연구소가 11일 오후 3시 부산시교육청 별관 국제회의실에서 관내 교직원, 교육전문직 등을 대상으로 교육정책 세미나를 개최한다. 사진은 부산시교육청 전경[사진=뉴스핌DB] 2023.10.10 |
이날 박주정 전 광주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이 강사로 나와 '동행! 희망을 만드는 부산교육'을 주제로 강의한다.
부산 영도구 출신 박주정 전 교육장은 '사람 됨이 먼저이고 교육만이 희망이다!'라는 교육철학을 실천하며 학생생활지도에 헌신한 전문가이다.
박 전 교육장은 강의를 통해 학생 지도 방법, 학부모 상담 전략, 회복적 생활교육 등 인성교육 등의 시사점을 제시한다.
하윤수 부산교육감은 "인성교육은 학생들을 건강하고 건전한 사회공동체의 일원으로 성장시킬 주춧돌"이라며 "세미나가 우리 학교와 사회가 배우고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dh400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