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롯데카드는 오는 27일부터 지역·사회·환경에 기여하는 사회적 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프로그램 '띵크어스(THINK US & EARTH) 파트너스' 참여 기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띵크어스는 롯데카드 ESG 갬페인이다. 롯데카드는 지난해 6월부터 이 캠페인으로 지역 경제와 환경을 살리는 가치 창업가 '로컬 크리에이터'와 신진 작가 '히든 크리에디터'를 지원하고 있다.
모집 대상 기업은 ▲지역 자원을 활용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 ▲취약계층 고용, 제도개선, 공공성 등 사회 공헌에 기여 ▲친환경 기술 혹은 서비스로 환경 문제 해결에 기여 등이다.
롯데카드는 최종 6개 팀을 선발한다. 1등(1팀) 3000만원, 2등(2팀) 2000만원, 3등(3팀) 1000만원 등 총 1억원 규모 사업 지원 자금을 지원한다. 1년간 판로 확대와 매출 상승을 위한 디지로카앱 '띵샵' 입점 지원과 롯데카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활용한 홍보 및 마케팅 지원, 브랜드 마케팅 컨설팅, 전문가 멘토링 등이 제공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오는 10월31일까지 롯데카드 홈페이지와 디지로카앱, SNS 채널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이메일로 참여 신청서, 기업 소개서 등 필요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1단계 서류 심사로 2배수 선발한다. 2단계 전문가 심사 위원단이 참여하는 경쟁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한다. ESG 가치, 사업성 및 시장성 등을 평가해 참여 기업을 최종 선정한다. 12월 시상식에서 선정 기업에 사업 지원 자금, 상패 등을 수여한다. 프로그램 일정과 참여 방법에 관한 자세한 안내는 참여 기업에 개별 안내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이번 띵크어스 파트너스는 ESG 가치를 진정성 있게 추진하는 더 많은 기업에 성장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라며 "협업을 기대하는 기업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사진=롯데카드] 2023.09.25 ace@newspim.com |
a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