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삼척시는 폐광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조성한 '심포 뷰티스마켓'에서 제1회 청소년 뷰티 체험·진로 박람회를 오는 8일 개막한다.
청소년 뷰티 체험·진로 박람회 홍보물.[사진=삼척시청] 2023.09.06 onemoregive@newspim.com |
6일 시에 따르면 8~9일 이틀간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뷰티에 관심이 있는 전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체험 소개 및 뷰티 분야 대학교수와의 1대1 상담, 대학교수와 선배들이 생생하게 들려주는 학과 설명회, 어린이와 부모님이 함께하는 뷰티 체험 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삼척시는 심포 뷰티스마켓 관광 활성화를 위해 심포 뷰티스마켓을 한국여성수련원 등 교육기관 교육생들의 뷰티 체험 코스로 지정 운영하는 방안과 삼척시 웰니스(건강) 관광코스인 활기 치유의 숲, 가곡 유황온천(실리카온천), 뷰티스마켓, 소한계곡 민물김 생태관광지 등 4개 코스를 완주하는 스탬프 투어를 운영해 기념·특산품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삼척 심포 뷰티스마켓은 뷰티네일샵, 자기만의 향기를 만드는 조향체험실, 나에게 맞는 화장품 만들기 체험실, 본인의 피부톤에 맞는 색깔 찾기(퍼스널컬러) 및 피부진단실, 눈썹·얼굴 왁싱 등 다양한 체험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