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조한웅 기자 = 미국 영주권 승인 1위 나무이민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한국으로 귀국한 미국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출국전 반드시 알아야 하는 세금 상식과 미국 영주권 취득 방법에 관한 설명회를 오는 27일(목), 28(금), 29일(토) 오전 11시에 서울과 부산에서 개최한다.
나무이민 |
해당 설명회는 1부와 2부 순서로 진행되며 1부에서는 D&J US TAX의 이정은 미국 회계사가 직접 미국 유학생들이 알고 있어야 하는 세금 상식과 미국 개인 세금보고, 해외 금융 계좌/자산 신고, 미국 증여세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안내할 예정이다.
미국 유학을 고려하고 있거나 미국에서 유학 생활을 하고 있는 대학생의 경우 1년에 한 번씩 미국 국세청(IRS)에 세금 신고를 해야 하는데 해당 내용에 대해서는 학교에서 따로 알려주지 않기 때문에 유학생이 해당 내용을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미리 세금 신고를 하지 않으면 비자 처리 지연 및 기타 문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관련된 세금 상식과 신고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미국으로 출국하기 전에 알고 있는 것이 좋다.
나무이민 |
2부 순서에서는 나무이민 에디리 수속 팀장이 미국 유학생을 위한 미국 영주권 취득 방법에 대해서 안내할 예정이다. 나무이민 유학생 영주권 프로그램의 경우 유학생이 대학교 재학 중에 영주권 취득이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나무이민 에디리 수속팀장은 "미국 명문대를 다니고 있는 학생들도 OPT 매칭이 안되어 한국으로 돌아가야만 하는 말 못 할 고민을 털어놓는 유학생들에게 있어 미국 영주권 취득은 미리 준비해야 하는 필수사항이다. 미국에서 취업뿐만 아니라 의대, 치대 진학에도 영주권이 필요하기 때문에 대학교 졸업 전에는 반드시 신분을 해결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나무이민은 국내 최초로 미국 영주권 취득 100% 보장형 프로그램을 출시했으며, 미국 내 영주권 승인율 100%, 미국 영주권 164건 자체 승인 실적을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 미국 전문 컨설팅 그룹으로, 유학생 영주권, 미국투자이민, E2 사업 투자비자, 동반 유학 영주권까지 각 고객의 상황에 맞는 디테일하고 전문성 있는 상담이 가능하다.
유학생 세금 & 영주권 취득 설명회 신청은 나무이민 대표번호 혹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한정된 좌석으로 진행되니 사전 예약은 필수이다. 1:1 상담문의는 나무이민 카카오톡 채널을 이용해도 된다.
whits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