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뉴스핌] 변병호 기자 = 강원 태백시 한국안전체험관은 '대한민국청소년안전캠프 1박2일' 프로그램이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한국안전체험관.[사진=태백시] 2023.06.29 oneyahwa@newspim.com |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따라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국가가 심사 및 심의, 현장점검, 방문심사 확인 등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 인증하는 제도이다.
대한민국 청소년 안전캠프는 태백시와 강원도소방본부의 협업으로 이뤄지며 365세이프타운의 활성화를 위해 소방관과 함께하는 여름 추억만들기 청소년 안전캠프이다.
지난 2022년 제1회 캠프 개최 시 2박3일 프로그램으로 인증받았으며 올해에는 1박2일 프로그램을 추가로 개최해 6월 22일 기준으로 청소년수련활동 인증 제11477호 고유번호와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제2회 대한민국 청소년 안전캠프는 오는 7월 18~28일까지 2박3일 과정 2회와 1박2일 과정 2회로 진행되며 초등학교 4~6학년까지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캠프는 오리엔테이션 및 안전교육, 재난안전체험, 심폐소생술, 소화 피난체험, 챌린지모험체험, 응급생존수영, 수상구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캠프참가자들은 재난안전체험 및 각종 소방안전체험을 통해 각종사고의 위험성을 인식해 사전에 예방하고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며 챌린지모험 체험을 통해 두려움을 극복하고 자신감과 협동심, 문제해결 능력 및 체력함양 등을 목표로 한다.
참가자는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 홈페이지를 통해 '여성가족부장관 명의의 참여 기록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고 개인 포트폴리오를 작성해 참가활동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oneyahw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