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업스테이지는 지난 27일 KT와 'ESG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AI 기반 페이퍼리스DX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 ESG 공시 의무화 관련 전자문서 전환 및 저장 수요 공략 ▲ AI OCR 기술 발전에 따른 B2B 업무 효율제고 ▲ B2B 시장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따른 융복합형 사업 추진 등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B2B 고객 업무 자동화, 중견·중소기업 대상 클라우드 기반 페이퍼리스 솔루션 강화 등 디지털전환 융복합형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금융·IT·제조·유통업 등 기업고객 대상 영업 및 마케팅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업스테이지는 KT의 AI 기술 자문 파트너로서 그룹 전자화 작업장 내 업스테이지 OCR 탑재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업스테이지가 KT와 'ESG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AI 기반 페이퍼리스DX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사진=업스테이지] |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국내 대표 통신사인 KT와 협력해 업스테이지 OCR 기술을 활용한 B2B 사업을 추진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업스테이지는 세계 최고 수준의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업 고객의 AI 혁신을 지원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