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력 246마력·13.8 km/L 연료 효율, 저공해차량 혜택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토요타코리아는 오는 7월 25일 7인승 SUV '하이랜더'의 출시를 앞두고 27일부터 전국 토요타 공식 딜러 전시장에서 사전계약을 실시한다.
하이랜더는 효율적인 연비와 편안한 승차감, 다양한 공간 활용이 특징으로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에 처음 국내에 소개되는 하이랜더는 2.5리터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모델로 플래티넘 및 리미티드 두 가지 트림으로 판매된다.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토요타 코리아가 7월 25일 7인승 SUV 하이랜더의 출시를 앞두고 27일부터 사전계약을 실시한다. [사진=토요타코리아] 2023.06.27 dedanhi@newspim.com |
하이랜더는 2.5리터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의 결합으로 시스템 총출력 246마력을 발휘한다. 동급 모델대비 뛰어난 연료효율로 복합연비 기준 13.8km/L를 달성해 환경친화적 자동차 및 저공해 차량 2종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외관은 저중심의 안정적인 자세와 동시에 유려한 곡선을 함께 사용해 힘과 우아함을 표현했다. 실내는 수평이 강조된 공간 구성을 특징으로 고급스러운 소재와 컬러의 조합으로 프리미엄 SUV의 이미지를 전했다.
하이랜더는 총 3열로 구성되었으며 2열에는 독립식 캡틴시트가 적용됐다. 실내 각 열의 시트는 계단식으로 배치되어 있어 탑승객에게 개방된 시야를 제공하며 사용자가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 시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2열과 3열 시트를 동시에 평평하게 접는 것도 가능하다.
플랫폼은 저중심, 경량화, 고강성을 자랑하는 TNGA-K가 적용되어 탄탄하고 안정적인 주행감을 전한다. 또한 '피치 보디 컨트롤'로 가속 시 모터 출력 제어를 통해 차량의 피칭을 감소시키며 탐승자에게 보다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한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