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부패·청렴추진단 구성...성과 공유 및 청렴 정책 점검
[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충남대학교병원은 23일 연구동 고위과정 강의실에서 '제1차 고위직 반부패·청렴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위원회는 병원장과 고위직을 중심으로 반부패·청렴추진단을 구성해 반부패·윤리 경영 목표를 설정하고 청렴 추진 성과 공유와 청렴 정책 점검 등 병원 청렴도 제고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충남대학교병원은 23일 연구동 고위과정 강의실에서 '제1차 고위직 반부패·청렴위원회'를 개최했다. [사진=충남대학교병원] 2023.05.23 gyun507@newspim.com |
이날 회의는 반부패 추진계획 이행을 위한 ▲반부패 청렴문화 기반 조성 ▲선제적 부패통재 시스템 구축 ▲반부패·청렴 인식 정착과 협력 등 추진전략과 실천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또 신규 병원장과 고위직 반부패·청렴서약식이 함께 진행돼 청렴 문화 조성을 위해 솔선수범할 것을 결의하고 청렴의지를 확인하는 시간도 함께 진행됐다.
조강희 충남대병원장은 "강력한 반부패 의지를 담아 청렴정책을 차질 없이 추진해 환자와 보호자가 신뢰하고 임직원 모두가 인정하는 깨끗하고 공정한 공직풍토를 조성하겠다"며 "앞으로도 우리 병원 조직 구성원 모두가 합심해 공정한 업무처리 기준을 확립하고 종합청렴도 수준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