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제어SW 및 스마트팩토리 전문 회사 코닉오토메이션이 11일, 반도체 산업 인력 양성 목적의 교육용 SW 및 개발 키트 출시를 알렸다. 해당 SW는 반도체 제조 장비 제어 솔루션인 '이지클러스터(EasyCluster)'를 산업 전문가 양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 SW로 제작해 런칭한 제품으로 향후 반도체 산업 확대에 필요한 고급 인력 양성을 위한 것이다.
이번 교육용 SW는 한국반도체산업협회에 우선 공급되며, 향후 협회에서 운영 중인 한국반도체아카데미의 반도체 장비 제어 및 SW 교육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코닉오토메이션은 협회와 지난 4월, 30명 이상의 교육생이 동시에 수강할 수 있는 규모의 SW 및 개발 키트 납품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앞으로도 코닉오토메이션은 인재 양성을 위해 한국반도체아카데미와 지속적인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코닉오토메이션 로고. [사진=코닉오토메이션] |
또한, 코닉오토메이션은 강원대학교 및 교육부 지정 '차세대반도체 혁신공유대학(강원대/서울대/포항공대/숭실대/대구대/조선이공대/중앙대)'의 반도체 학과들과 연계하여 학생들이 실제 반도체 제조 공정에서 사용되는 'EasyCluster'를 활용한 실용도 높은 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코닉오토메이션의 EasyCluster는 국내 최초로 국산화한 반도체 제조 장비 제어 솔루션이다. 김혁 코닉오토메이션 대표는 "EasyCluster로 지난 25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의 업계 표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수준 높은 인력 양성을 위한 기반을 조성해 한국 반도체 산업의 제2의 부흥기를 이끌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