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26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학생·시민·공무원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상반기 국민·공무원 제안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안 공모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대전교육정책에 반영해 행정개선과 교육혁신을 촉진하고 국민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전시교육청은 26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학생·시민·공무원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상반기 국민·공무원 제안 공모'를 진행한다. [자료=대전시교육청] 2023.04.26 jongwon3454@newspim.com |
공모 분야는 대전교육 5대 정책방향 및 3대 중점 추진과제 구현 방안과 조직문화·행정업무 개선 방안 등 대전교육 발전을 위한 제안으로 국민신문고, 방문, 우편 등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심사 기준은 ▲창의성 ▲경제성·능률성 ▲계속성 ▲적용범위 ▲노력도 등을 평가하며 입상자에게는 교육감 표창 함께 최대 200만원 상금이 지급된다. 결과는 다음 달 말 발표된다.
김종하 대전시교육청 혁신정책과장은 "제안제도는 국민·공무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교육정책에 반영해 행정서비스와 조직문화를 개선하는 민관협력제도"라며 "제안 공모에 적극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