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3~6학년 대상 과학 창의 교육 제공
자동차 기초 원리·친환경 자동차 만드는 체험도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BMW 코리아 미래재단의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가 오는 27~30일 동안 대전 엑스포시민광장 등에서 개최되는 '2023 대한민국 과학축제'에 참가해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는 이번 축제에서 주요 프로그램인 실험실과 워크숍을 운영한다. 참여 학생들은 실험실에서 다양한 장치물을 체험하며 마찰력, 무게중심, 탄성의 원리 등 자동차의 숨은 기초과학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으며, 워크숍에서는 키트를 이용해 친환경 자동차를 직접 만들어보며 친환경 에너지의 필요성과 원리를 이해할 수 있다.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BMW 코리아 미래재단의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가 오는 4월 27일부터 30일까지 대전에서 개최되는 '2023 대한민국 과학축제'에 참가해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BMW 코리아] 2023.04.26 dedanhi@newspim.com |
BMW 코리아 미래재단의 주요 사회공헌 목적사업인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는 11.5톤 트럭 내부를 실험실로 개조해 수도권과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모든 지역의 초등학교와 아동복지시설을 방문해 초등학교 3~6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양질의 과학 창의교육을 무상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를 원하는 관람객은 당일 BMW 코리아 미래재단 부스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와 더불어, 2000 원을 기부하면 포토 부스 '인생네컷'에서 즉석으로 사진을 촬영하고 인화할 수 있는 뜻깊은 기부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모금된 기부금은 재단이 운영하는 공익성 사업 기금으로 활용된다.
한편, '대한민국 과학축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국내 대표 과학축제로 올해는 대덕연구개발특구 출범 50주년을 맞아 특별히 대전광역시에서 개최된다. 올해 행사에서는 과학문화 및 주요 전략 기술 성과 전시, 과학계 유명 인사의 특강 및 과학예능쇼 등으로 이루어진 과학융합 콘서트를 비롯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