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영기 기자 =립체인(Reapchain)이 온라인 리워드 플랫폼 버프(BUFF)와 립체인 생태계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립체인의 메인넷과 버프의 시스템을 접목시켜 새로운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립체인은 블록체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버프는 토큰을 통한 보상체계를 운영 할 예정이다.
립체인은 지난해 자체 개발에 성공한 메인넷을 기반으로 콜드체인 시스템, NFT ∙ 핀테크 ∙ 디지털 치료제 플랫폼 등 기술 실증사업 전개를 이어가고 있다.
버프는 온라인상에서 상호간 적립 혜택을 나누는 커머스와 보상이 결합된 플랫폼으로 블록체인과 광고 및 쇼핑 데이터베이스가 융합된 서비스 제공에 집중하고 있다.
립체인 이정한 대표는 "금번 협약은 양사 간 협력적 거버넌스 구축의 시발점"이라며 "퍼블릭 형태로의 전환을 앞두고 있는 립체인의 메인넷을 활용해 더욱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버프 정영진 대표는 "자체적인 메인넷으로 다양한 프로젝트와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는 립체인과 협력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 보다 안전하고 강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0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