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생산 현장서 최종 파일럿 테스트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계열사인 모델솔루션이 디지털 협업 플랫폼 스타트업인 ㈜지노텍과 산업용 증강현실 솔루션 파일럿 프로젝트 완성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모델솔루션과 지노택은 지난 2021년부터 AR 디바이스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 등의 개발을 함께 고도화해 왔으며 첫 적용 대상으로 한국타이어 생산 현장에서 최종 파일럿 테스트를 남겨두고 있다.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계열사인 모델솔루션이 디지털 협업 플랫폼 스타트업 지노텍과 산업용 AR(증강현실) 솔루션 파일럿 프로젝트 완성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사진=한국앤컴퍼니]2023.04.12 dedanhi@newspim.com |
이번 협약으로 모델솔루션은 기존 하드웨어 개발 및 생산 전 공정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에서 4차산업 시장을 주도할 자체 브랜드 제품을 공급하는 기업으로 확대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모델솔루션의 AR HMC인 'MS-AR20SE'는 디자인과 경량성, 그리고 산업 현장에 필요한 핵심 기능에 초점을 맞춰 사용성을 극대화한 산업용 AR 디바이스다. 단안형 웨이브가이드 광학 모듈과 서브 배터리, 열화상 카메라, 전등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추가 배터리 포함 4400mAh의 배터리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MS-AR20SE'는 생산 현장의 안전 진단, 설비 관리 및 교육, 원격 지원 등의 기능에 집중해 개발된 것으로 대규모 설비를 운용하는 글로벌 기업에게 비용 절감과 생산성 향상, 안전도 제고 등의 핵심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모델솔루션 우병일 대표이사는 "모델솔루션과 지노텍은 오랜 신뢰를 바탕으로 산업용 AR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솔루션 개발을 위해 협력해 온 좋은 파트너"라며 "이번 MOU로 파일럿 프로젝트를 성공리에 마치고, 양사가 국내 및 글로벌 시장을 함께 공략해 나갈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