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뉴스핌] 이형섭 기자 = 속초해양경찰서는 최근 증가하는 서핑 활동자에 대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20일부터 서핑보드 안전점검 등록제를 시행한다.
서핑보드 안전 점검 등록제는 서핑 사업장에서 운영하는 서프보드 중 안전 점검에 통과한 서프보드를 별도로 등록하고 서핑 활동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서프보드에 스티커를 부착해 보드에 대한 안전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점검완료 스티커.[사진=속초해양경찰서] 2023.03.20 onemoregive@newspim.com |
그동안 안전 검사 의무가 없는 서핑보드 등 무동력 수상레저기구를 운용하는 일부 사업장에서 기구 관리를 소홀히 하는 등 안전에 대한 의식이 낮아 속초해양경찰서는 직접 안전 점검에 대한 기준을 마련하고 점검을 실시해 왔다.
그러나 점검이 완료된 서프보드에 대한 인증 수단이 없어 일부 사업장에서 점검을 받지 않은 서프보드를 사용하는 사례가 있어 제도적 보완이 필요했다.
이에 속초해경은 각 사업장의 신규, 갱신, 변경 등록 시 현장에 방문해 기구 상태에 대해 안전 점검을 거쳐 이상이 없을 시 관련 대장에 등록하고 점검 완료 스티커를 부착하는 서핑보드 안전 점검 등록제를 실시한다.
장용흥 해양안전과장은 "레저 사업장을 찾는 이용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레저활동을 할 수 있도록 사업장 안전점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