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제15기 정책기자단 발대식 개최
[세종=뉴스핌] 이수영 기자 =고용노동부는 제15기 정책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총 25명의 정책기자단을 위촉했다고 17일 밝혔다.
기자단은 올해 말까지 고용부의 다양한 정책을 국민 눈높이에서 전달하는 정책소통 창구 역할을 한다.
업무는 고용노동 정책에 대한 각계의 생생한 목소리를 취재해 고용부 블로그에 기사를 올리는 식이다. 카드뉴스나 정책홍보 영상 등의 콘텐츠 제작도 맡는다.
[서울=뉴스핌]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이 17일 오전 서울 성동구 KT&G 상상플래닛에서 열린 '고용노동부 제15기 정책기자단 발대식'에서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전달한 후, 청년보좌역과 함께 근로시간 제도 개편과 관련해 간담회를 갖고 있다. [사진= 고용노동부 ] 2023.03.17 photo@newspim.com |
4.4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기자단은 중학교 교사, 시민단체 연구원, 벤처기업 대표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가로 구성됐다.
유학생 등으로 구성된 해외기자단 또한 미국, 영국, 캐나다, 프랑스 등 여러 국가의 다양한 고용노동 정책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 장관은"고용부는 올해 노동개혁이라는 중대한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그 어느 때보다 청년 등 국민과의 긴밀한 소통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정책기자단으로서 사명감을 갖고 정책홍보에 임해달라"며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했다.
[서울=뉴스핌]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이 17일 오전 서울 성동구 KT&G 상상플래닛에서 열린 '고용노동부 제15기 정책기자단 발대식'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고용노동부 ] 2023.03.17 photo@newspim.com |
swimmi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