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유순재 대전지방조달청장이 3일 대전시 보건환경연구원을 찾아 남숭우 원장과 기관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유순재 청장은 경제위기 극복과 지역 경제활성화을 위한 조달청 상반기 조달 중점추진계획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유순재 대전지방조달청장이 3일 대전시 보건환경연구원을 찾아 남숭우 원장과 기관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사진=대전지방조달청] 2023.03.03 gyun507@newspim.com |
유 청장은 수요기관의 조달 조기집행 유인을 위한 조달수수료 한시적 인하(1분기 10%, 2분기 5%) 서비스 제공과 혁신제품 수요기관 매칭 서비스 등을 소개했다.
이날 대담에서는 보건, 환경, 위생 등 광범위한 분야의 업무를 수행하고 첨단 연구·분석장비를 운영하는 보건환경연구원 특성상 조달청 혁신제품 수요기관 매칭 서비스에 대한 많은 의견이 오갔다.
유 청장은 "지역의 많은 혁신기업들이 이 제도를 통해 제품에 대한 혁신성 평가를 받아 보기를 희망한다"며 "보건환경연구원이 혁신제품의 테스트베드(testbed) 역할 기관으로서 최적화 돼 있는 만큼 해당 제도 이용을 통해 시민들에게 더 좋은 환경보건과 쾌적한 삶의 질을 제공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