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위원 13인·청년 최고위원 11인도 통과
10일 본경선 최종 진출자 확정
[서울=뉴스핌] 윤채영 기자 = 국민의힘 3·8 전당대회 선거관리위원회가 5일 예비심사를 통과한 당대표 후보 6인과 최고위원 후보 13인 명단을 발표했다.
선관위는 김기현·안철수·윤상현·조경태·천하람·황교안 후보가 당대표 예비경선(컷오프) 진출자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당권주자인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 안철수 의원, 조경태 의원이 15일 오후 서울 양천구 해누리타운에서 열린 국민의힘 양천갑 당원대회에서 박수를 치고 있다. 2023.01.15 pangbin@newspim.com |
최고위원 후보 13인은 김병민·김용태·김재원·문병호·민영삼·박성중·이만희·이용·정미경·조수진·천강정·태영호·허은아 후보다. 김세의 가로세로연구소 대표, 신혜식 신의한수 대표 등 보수 유튜버들은 대거 탈락했다.
배준영 선관위 대변인은 청년 최고위원의 경우 "충분하고 고른 기회를 주기 위해 모든 분에게 기회를 드리기로 했다"고 전했다.
청년 최고위원은 구혁모·김가람·김영호·김정식·서원렬·양기열·옥지원·이기인·이욱희·장예찬·지성호 후보가 예비경선 진출자다.
예비경선은 오는 7일 비전발표회를 거쳐 8∼9일 책임당원 6천명을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 방식으로 치러진다.
선관위는 오는 10일 당 대표 후보 4인, 최고위원 후보 8인, 청년 최고위원 후보 4인 등 본경선 최종 진출자를 발표한다.
ycy148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