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여수시는 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 전남대학교와 함께 '산‧관‧학 융합 취업역량 강화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 학생 24명이 여수국가산단 내 금호석유화학 여수공장을 방문한 가운데 취업특강 교육과 공장 현장체험을 진행했다.
여수시와 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 전남대학교가 공동으로 '산‧관‧학 융합 취업역량 강화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사진=여수시] 2022.12.12 ojg2340@newspim.com |
이날 특강에는 금호석유화학 장갑종 공장장이 직접 강사로 나서 대학생들에게 면접 노하우와 취업 전략 등 맞춤형 강의를 진행했다.
여수시 '산‧관‧학 융합 취업역량 강화교육' 프로그램은 여수국가산단 인사업무 관계자를 강사로 초빙해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취업 특강을 진행하고 취업 선호도가 높은 기업을 방문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여수시와 공발협, 전남대학교 협동으로 지난 2021년 하반기부터 시작했다. 올해만 총 5차례 프로그램을 진행해 214명의 학생이 참여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공발협 김신 사무국장은 "교육을 통해 지역 대학생의 진로 설정과 취업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ojg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