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우주 경제 2040년 1조달러로 성장"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NH-아문디자산운용은 전 세계 우주항공 산업에 투자하는 'NH-아문디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가 시장 대비 초과 수익률을 달성했다고 3일 밝혔다.
'NH-아문디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는 지난 5월 설정된 이후 9.3%의 성과를 기록했다. 이 기간 코스피지수가 –12.5% 하락하고, MCSCI World 지수가 –3.4% 하락한 것과 대조된다.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NH-아문디자산운용은 전 세계 우주항공 산업에 투자하는 'NH-Amundi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가 시장 대비 초과 수익률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사진 = NH-아문디자산운용] 2022.11.03 yunyun@newspim.com |
이 펀드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출시된 전 세계 우주항공 산업 투자 펀드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기업 분석 및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 주요 구성 종목은 노스롭그루먼, 록히드마틴 등으로 수익률이 올해 초 이후 각각 41.8%, 36.9%에 달했다.
특히 우주항공 내 패러다임 변화가 기대되는 가운데 해당 테마 지수의 밸류에이션은 PER기준으로 약 19배 수준으로 과도하지 않다.
모건스탠리에 따르면 글로벌 우주 경제는 2040년 1조달러까지 성장할 전망이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2030년까지 1조4000억달러 규모에 달할 것으로 보고 있다.
고숭철 NH-아문디자산운용 주식운용부문장(CIO)는 "우주산업은 이미 글로벌 무한 경쟁이 시작됐다"며 "NH-아문디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는 글로벌 메가트렌드인 우주산업에 누구보다 먼저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yunyu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