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항·평택포승 BIX 등 개발 호재 중심 랜드마크로 '우뚝'
[평택=뉴스핌] 이성훈 기자 = 골드랜드제이앤제이가 경기 평택시 포승읍 만호리에 일원에 지식산업센터와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어우러진 복합 지식산업센터인 평택 오션센트럴비즈를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40층, 2개 동, 연면적 약 24만㎡ 규모로,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세계 최대 규모 항만복합지원시설'로 인증을 받았다.
평택항·평택포승 BIX 등 개발 호재 중심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평택 오션센트럴비즈 투시도[사진=골드랜드제이앤제이] 2022.09.07 krg0404@newspim.com |
시공은 대우건설이 맡았으며 제조형, 스마트형, 업무형 등 각각의 업무유형에 맞춘 사무공간을 갖췼다.
내부는 지하 1층~지상 4층에는 제조형 공장이, 지상 5층~39층에는 섹션형과 스마트형 공장이 들어선다.
맞춤형 특화설계가 도입돼 층고가 최대 6.9M 높이로 시공되며 드라이브인 시스템과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을 동시에 적용해 각 사업장에서 물류 상차와 하역이 편리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했다.
제조형 공장에는 공기질센서를 통해 호실 내 대기 상태를 실시간으로 점검하고 공기청정판넬을 통해 24시간 쾌적한 실내 공기 유지가 가능하며, 주차 공간 역시 법정주차대수 대비 넓은 총 1851대의 주차 공간을 확보했다.
40층에는 서해바다, 서해대교 평택항을 조망할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가 마련돼 쾌적한 업무환경과 휴게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다.
입지도 첨단산업 클러스터 등을 갖춘 경기 자유구역 평택포승 BIX와 인접해 있으며, 정부가 2030년까지 총 5조9000억원을 투입해 개발 예정인 평택·당진항도 가깝다.
평택 오션센트럴비즈의 홍보관은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에 마련돼 있다.
krg040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