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교육데이터 활용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포럼 개최
[세종 = 뉴스핌] 김범주 기자 = 정부가 교육데이터 활용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를 시작한다.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교육데이터 활용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포럼'을 30일 삼경교육센터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제공=교육부 [서울 = 뉴스핌] 김범주 기자 = 2022.08.29 wideopen@newspim.com |
이날 포럼은 행정업무 전반을 디지털 시대에 맞게 재설계한다는 취지의 국정운영 과학화 실현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 데이터 활용을 저해하는 요인도 함께 점검한다.
포럼은 '교육분야 데이터 활용 활성화를 위한 거버넌스 구축방안' '교육데이터 개방·공유 관련 법령 현황 및 개선방향'을 주제로 전문가 발제 이후 전문가 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권헌영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교수는 거버넌스 구축방안에 대해 발제한다. 정순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개인정보보호부 부장은 데이터 정책 추진현황, 교육데이터 개념과 용어를 전체적으로 소개한다.
발제 이후에는 한국교육개발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관계자와 고려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김근태 교수가 발제자와 함께 전문가 토론을 진행한 후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이난영 교육부 교육안전정보국장은 "데이터 수요자의 필요에 부응하는 교육데이터 정책 기반을 구축하는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wideop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