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새로워진 정부혁신 누리집…혁신지원 기능 강화
[세종=뉴스핌] 김보영 기자 = 행정안전부는 사용자가 쉽고 편리하게 범정부 기관의 혁신자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정부혁신 누리집 '이(e)혁신'을 전면 개편했다고 8일 밝혔다.
e혁신 개편기념 이벤트 포스터=행정안전부 제공 |
이번 개편은 공공의 혁신역량 함양을 위한 기능 구현 및 이용자 편의 제고를 위해 추진됐다.
먼저 행안부는 중앙·지자체·공공기관의 혁신사례를 전자 자료보관소로 구축해 공직사회의 혁신 공감대 형성과 혁신성과의 확산을 지원한다.
현재 혁신사례 자료보관소에서는 중앙·지자체·공공기관의 역대 혁신 우수사례 1000여 건을 제공 중이다.
각 사례는 ▲혁신목적 ▲혁신과정 ▲혁신결과 등 3가지 핵심정보를 표준화된 글자자료로 구성해 전달력과 가독성을 개선했다. 또한 정부혁신을 실생활에 적용해 혁신을 친근하게 체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혁신유형 찾기 '어떤 혁신가?'를 추가했다.
아울러 시청각 자료 등 각종 상세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사용자 중심으로 누리집의 디자인과 기능을 재설계해 정보 접근성과 이용자 만족을 높였다.
이동옥 행안부 정부혁신기획관은 "새로워진 정부혁신 누리집 'e혁신'을 활용해 공직사회 혁신 정보의 체계적 축적·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 된다"며 "공직자들이 시간과 장소의 구애 없이 정부혁신에 대한 지식과 통찰력을 함양하고 지속적으로 혁신을 이뤄낼 수 있도록 혁신 관련 정보의 공유·확산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kboyu@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