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영현 기자 = 특허받은 준불연단열재 동건패널을 개발, 납품 및 시공하고 있는 업체 ㈜동건은 국토교통부 주관 '2021년 그린리모델링 우수사업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동건은 주거(공동주택), 주거(단독주택), 비주거 부문 중 비주거 분야에서 포스코A&C건축사사무소, ㈜삼우씨엠건축사사무소와 함께 우수사업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거뒀다.
해당 우수사업자 선정은 사업실적과 공사규모, 고객만족도, 홍보실적, 수상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정하는데 ㈜동건은 상가 등 여러 근린생활시설의 그린리모델링 시공 실적과 2차례 그린리모델링 우수사례 공모전 수상 경력, 꾸준한 그린리모델링에 대한 홍보 실적이 바탕이 되어 수상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동건의 안오은 사장은 "2015년 그린리모델링 사업 초기 시점부터 그린리모델링 브랜드 확산 시범업체이자 그린리모델링의 확산을 위해 노력해왔던 업체로서 이번 우수사업자 선정을 뿌듯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35년 넘게 축적된 시공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그린리모델링을 통한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과 탄소 절감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주)동건은 준불연단열재 멀티프레임 내장형 동건패널DGMF를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납품하고 있다. 또한 김포 제로에너지 임대형 단독주택과 세종 패시브하우스 단독주택 등 160세대와 독일 패시브하우스 인증을 받은 명말경로당 등 다수 공공건축물에 설계 반영되었으며, 제3회 그린리모델링 비주거부문 금상을 수상한 대구수성구청 별관, 제로에너지 건축물로 인증 받은 양천중앙도서관, 건축물에너지효율등급 1++ 이상 인증을 획득한 궁동데이케이센터 등 다수의 그린리모델링 시공 실적을 자랑한다. 2016년과 2017년에는 (주)동건에서 시공한 단독주택이 그린리모델링 우수사례 공모전 주거부문에서 각각 금상과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yh1612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