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기중 집행부 상하반기 업무보고 청취·조례안 심사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의회는 15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제77회 임시회를 열고 시청과 교육청의 상·하반기 업무보고를 청취하고 조례안과 기타 안건을 심사해 처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세종시의회는 지난 1일 제4대 의회가 임기를 시작한 이래 2일까지 의장단을 선출하고 4일 개원식과 6일 10주년 기념식에 이어 11~13일 의정연수를 실시한 바 있다.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의회 청사 전경. 2022.07.15 goongeen@newspim.com |
이날 시의회는 본회의장에서 상병헌 의장과 시의원, 최민호 세종시장과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을 비롯한 시청과 교육청 간부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을 열었다.
상병헌 의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회기를 시작으로 엄중한 경제 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현실적인 대안을 모색하겠다"며 "체감물가 관리방안과 우량 기업 유치를 비롯해 정주 여건 개선에 필요한 의회 차원의 대응 방안을 적극 논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시의회는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과 행정사무감사 기간 결정의 건을 처리하고 시장과 교육감 시정연설과 시청과 교육청 올해 상반기 업무실적과 하반기 업무계획 보고를 들었다.
시의회는 '행정사무감사 기간 결정의 건'이 의결됨에 따라 제78회 임시회 기간 중인 오는 9월 26일부터 10월 5일까지 10일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 김현옥 의원 등이 발의한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와 관련한 대국민 약속 이행 촉구 결의안'을 처리하고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휴회한 후 19일 2차 본회의를 열어 조례안을 심의·의결한다.
한편 시의회는 오는 18일 3개(행정복지위, 산업건설위, 교육안전위) 상임위원회를 열고 각 상임위별로 조례안 및 기타 안건 심사와 집행부의 올해 상반기 실적 및 하반기 추진계획 보고를 받는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