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교육청이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제3회 꿈꾸세(종) 직업교육 전공 축제'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세종시교육청이 주관하고 교육부와 세종시청 외 25개 기관이 협력해 진행한다. 중학생과 직업계고 학생 및 학부모 교원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다.
꿈꾸세 직업교육 전공 축제 홍보 포스터.[사진=세종시교육청] 2022.07.13 goongeen@newspim.com |
이번 축제에는 기업 기관 학교 등이 마련한 직업교육과 관련한 39개 부스가 운영된다. 시교육청은 고등학교 입학을 목전에 둔 중학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학과와 전공을 선택하는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또 지역사회 공공기관과 금융기관 및 일반 기업의 일자리를 소개하고 모의면접 및 현장실습 면접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정확히 알기 위한 MBTI 검사도 진행한다.
이밖에 중학생과 학부모 및 교사 등에게는 학과 재구조화를 통해 달라진 세종시 직업계고등학교를 소개하는 학과별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입학 안내에 대한 상담도 제공할 예정이다.
시교육청은 이번 행사가 끝나고 '직업교육 전공 축제' 운영 성과와 축제에서 소개된 우수사례 등을 공유해 지역과 함께 세종시 직업교육이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