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MD가 하는 업무 실행…첫 회 파트너는 '하림'
[서울=뉴스핌] 송현주 기자 = 티몬은 배우 김수미가 출연하는 신작 오리지널 웹 예능 콘텐츠 '찐최종.pptx'를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찐최종.pptx'는 배우 김수미, 개그맨 윤정수가 티몬의 인턴 MD가 되어 실제 업무를 체험하는 형식의 웹 예능이다. 티몬 입점 파트너사를 직접 방문해 상품 구성을 의논하고 가격을 협상하며 판매 홍보물까지 직접 제작하는 과정을 담았다.
오리지널 웹예능 시리즈 '찐최종.pptx' 이미지 [사진=티몬] |
회사 생활은 물론 MD 직무에 대해 자세하게 들여다보는 기회를 제공해 MZ세대 직장인들의 공감대를 이끌어 낼 것으로 티몬 측은 기대했다. 이를 위해 두 출연진은 티몬에서 사원증도 받는 등 실제 티몬의 직원이 되어 다양한 실무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11일 공개된 첫 에피소드에서는 김수미와 윤정수의 첫 MD 체험기가 생생하게 그려졌다. 파트너사 '하림'을 방문해 판매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협상에 성공하는 모습과 유튜버 공격수셰프와 함께 해당 상품으로 간단히 요리할 수 있는 레시피 꿀팁 등을 소개한다.
'찐최종.pptx'는 지난 4월 티몬과 배우 김수미의 식품 회사 '나팔꽃F&B'의 전략적 제휴를 위한 MOU 체결 이후 협업을 통해 기획·제작됐다. 찐최종.pptx는 앞으로 총 8편의 에피소드로 고객들을 만난다.
shj100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