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지원포털·온라인 법인설립시스템 안내
[세종=뉴스핌] 이경태 기자 = 중남미 국가인 코스타리카 공화국이 우리나라의 창업 시스템을 배우러왔다.
창업진흥원은 지난 28일 코스타리카 공화국의 경제산업통상부(MEIC) 차관을 단장으로 하는 대표단이 한국의 선진 창업기업 지원사례에 대해 배우기 위해 창업진흥원을 방문했다고 29일 밝혔다.
![]() |
코스타리카 공화국의 경제산업통상부(MEIC) 차관을 단장으로 하는 대표단이 한국의 선진 창업기업 지원사례에 대해 배우기 위해 지난 28일 창업진흥원을 방문했다. [자료=창업진흥원] 2022.06.29 biggerthanseoul@newspim.com |
이번 코스타리카 대표단의 창업진흥원 방문은 한국의 발전 경험과 지식을 협력대상국에 공유하는 '경제발전경험공유(KSP) 사업의 일환으로 성사됐다.
코스타리카 대표단은 창업진흥원에서 한국의 창업지원과 관련한 교육, 사업화, 투·융자 정보와 서비스 등을 통합 제공하고 있는 '창업지원포털(K-Startup)'과 기관 방문 없이 온라인에서 원스톱으로 법인설립이 가능한 '온라인 법인설립시스템'의 운영사례를 소개받고 다양한 질문을 통해 그 경험을 교류했다.
코스타리카 정부 및 공공기관의 시스템 연계 문제 등을 극복하고,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e-Biz Platform 구축 개발에 창진원 방문 경험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용문 창진원장은 "코스타리카 대표단의 창업진흥원 방문은 자국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 발전의 미래모형 설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한국의 우수한 스타트업 지원 성과와 경험을 교류할 것"이라고 말했다.
biggerthanseoul@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