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상공회의소가 운영하는 세종경제포럼이 16일 비오케이아트센터에서 '멈춤없는 성장을 위한 브랜딩 비결'을 주제로 강연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강연회에는 이두식 세종상공회의소 회장과 회원사 기업인 및 관내 기관·단체장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세종경제포럼서 강연하는 홍성태 한양대 명예교수.[사진=세종상공회의소] goongeen@newspim.com |
이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스태그플레이션의 우려 속에 미래를 준비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며 "지역 경제인들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홍성태 한양대 명예교수는 강연에서 구조조정 위기에서 17년 연속 최대 실적을 올리는 기업으로 변화시킨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사례를 통해 '브랜딩 마케팅'의 방향을 제시했다.
홍 교수는 이날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만드는 것은 참신한 카피와 광고보다 경영체질의 개선과 기본을 지키는 정도경영의 시스템을 갖추는 것"이라며 기업의 내실 강화를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기업이 최선의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신속한 의사결정이 중요하다"며 "불필요한 회의와 조직문화적 허례허식을 최소화해 조직 내 소통을 간소화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