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7일부터 24일까지 접수
[순천=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순천시는 3일 전국 청소년을 대상으로 '순천 가보자GO'전국 청소년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신 트렌드에 발 빠르게 적응하고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인 청소년들의 시선에서 바라본 순천의 자랑거리를 발굴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개최한다.
영상 공모전 [사진=순천시] 2022.05.03 ojg2340@newspim.com |
전국 청소년(초등학생 제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광고·다큐 등 순천의 숨겨진 매력을 알릴 수 있는 3분 이내의 창의적 작품을 제작해 응모할 수 있다.
청소년들이 생각하는 순천의 역사·문화·관광지를 개성있게 표현한 영상이나 즐길거리, 볼거리, 먹을거리를 생동감 있게 제작한 영상물이면 가능하다.
개인이 아닌 반드시 팀(2~5인)을 구성해 참여해야 한다. 작품은 오는 6월 7일부터 24일까지 전자우편을 통해 동영상 파일을 관광과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7월 중 창의성·완성도·대중성 등에 대한 심사를 거쳐 13편의 수상작을 선정해 총 440만원 상당의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전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영상 공모전 개최해 순천의 숨은 관광자원을 발굴하고 청소년들의 창의력 증진 도모에 기여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이번 공모전에 전국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ojg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