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김수진 기자 = 대전 동구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동 행정복지센터 사회복지업무 매뉴얼'을 제작해 각 동에 배포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회복지 업무 매뉴얼은 복지서비스의 다양한 종류 및 변화 등 업무의 양적 증가에 따른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처리와 사무 인수·인계, 복지업무 분야별 상호 공유로 체계적인 업무수행 및 역량강화를 위해 제작됐다.
대전 동구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동 행정복지센터 사회복지업무 매뉴얼'을 제작해 각 동에 배포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대전 동구] 2022.04.04 nn0416@newspim.com |
사회복지업무 매뉴얼에는 현장 상담기법과 업무별 흐름도에 따른 처리절차, 신청 시 구비서류, 복지시설 현황, 업무 지침 목록, 사회복지분야 수상실적 등이 수록됐다.
특히 핵심적인 업무 노하우와 업무 처리 시 유의사항 등을 자세히 설명해 다양한 민원사례에 유연하게 대응하도록 했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사회복지 업무의 다양성과 복잡성으로 전반적인 업무 파악에 어려움을 겪는 직원들이 업무를 신속하고 올바르게 습득하기 위한 매뉴얼을 제작했다"며 "복지담당 공무원의 업무처리 능력 향상으로 복지 수요자 욕구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n041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