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문화재단이 10월 개최되는 세종축제를 '시민주도형 문화도시 축제'로 만들기 위해 제1기 시민기획단원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세종 시민기획단 포스터. [사진=세종시문화재단] 2022.03.08 goongeen@newspim.com |
재단은 올해부터 세종축제를 맡아서 운영하게 됐으며 지난 3개월간 '세종축제 발전방안 연구용역'을 실시해 '시민주도형 문화도시 축제'를 메인 컨셉으로 도출했다.
또 내부 추천과 선임위원회를 열어 시민주도형 축제경력이 많은 윤성진 축제기획학교 교장을 예술감독으로 위촉하고 축제자문단을 구성했으며 이번에 시민기획단을 모집하게 됐다.
시민기획단은 축제의 콘텐츠 기획과 홍보 및 현장 운영 등 실질적인 역할을 맡게 되며 기획단을 대상으로 이론교육, 분임토의, 전문가 멘토링 등 역량강화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시민기획단은 시민 또는 직장이나 학교 등 세종시를 근거지로 활동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시민기획단에게는 위촉장 수여, 명함 제작, 기념품 제공, 분과별 교육 및 우수 활동자 시상 등 혜택이 주어지고 활동증명서 발급도 가능하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