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는 오는 4~5일 제20대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일에 22개 투표소를 설치하고 '세종엔'을 통해 사전투표소 대기시간 알림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오는 4~5일 실시하는 사전투표에 세종시는 사전투표소를 22개 읍·면·동에 설치한다. 이틀동안 오전 6시에서 오후 6시까지 마스크와 신분증을 챙겨서 가면 전국 어디서나 투표할 수 있다.
'세종엔' 사전투표소 혼잡도 안내.[사진=세종시] 2022.03.01 goongeen@newspim.com |
투표소별 대기시간 안내서비스는 코로나19 상황에 대비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신속하게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투표소 내 혼잡도를 최소화하고자 준비했다.
안내서비스는 투표소에 배치된 전담요원과 지원인력들이 투표자 대기시간 변화 상황을 모바일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입력한 자료를 취합하는 방식으로 제공된다.
세종시 22개 사전투표소 위치.[자료=세종시] 2022.03.01 goongeen@newspim.com |
시민들은 위치 기반 스마트 포털 서비스 '세종엔'에서 관내 읍·면·동 사전투표소 22곳의 위치와 지역 내·외 혼잡도, 가까운 투표소, 투표율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인근 주차장, 대중교통, 공영자전거 거치소 정보 등도 확인이 가능하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