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강주희 기자 =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 활동으로 창출한 경제적 가치를 측정하고 겨루는 '2022 소셜 임팩트 챔피언십'이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백양누리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다.
9일 연세대 고등교육혁신원에 따르면 전날 열린 소셜 임팩트 챔피언십은 연세대 재학생들이 참여하는 사회문제 해결 활동을 경제적 가치로 측정하는 경연이다.
[서울=뉴스핌] 강주희 기자 = 연세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이 주최한 '2022 소셜 임팩트 챔피언십'이 8일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백양누리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다. 2022.02.09 filter@newspim.com [사진=연세대] |
학생들은 강연을 통해 사회적 가치 측정 방법론을 배우고 이를 화폐 가치로 환산해보는 과정을 거친다. 이어 개최되는 본 경연에서 전문가들로부터 사회적 임팩트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 평가를 통해 성과를 인정 받은 팀에게는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올해 경연에는 서류 심사를 거쳐 사회혁신 성과를 인정받은 10개 팀이 참여해 사회적 가치 창출 성과와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입학 예정인 예비 신입생들도 특별 심사위원으로서 사회혁신 활동을 참관, 평가했다.
장용석 연세대 고등교육혁신원장은 "사회문제 해결 활동의 경제적 가치를 측정하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들의 프로젝트를 보다 발전시켜 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사회혁신 활동을 하는 선배들과 새내기 연세인들이 함께 하는 소셜 임팩트 챔피언십을 통해 연세대 내 사회혁신 생태계가 구축, 확장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filter@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