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뉴스핌] 권오헌 기자 = 충남 공주시는 청년 리빙랩 프로그램인 '로컬 디자인 프로젝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로컬 디자인 프로젝트는 5주 동안 공주 원도심 마을에서 자신의 프로젝트를 직접 디자인하고 실험하는 프로그램이다.
![]() |
공주시 청년 리빙랩 프로그램 참가한 청년들. [사진=공주시] 2021.08.24 kohhun@newspim.com |
참가자에게는 지역 조사 및 프로젝트 기획 지원, 마을 전문가 멘토링 지원, 활동비, 숙소, 공유오피스, 실험 공간 등을 제공한다.
프로젝트는 오는 9월 6일부터 10월 8일까지 5주 동안 진행하며 완료 후에는 전국적으로 로컬 비즈니스를 알릴 수 있는 '2021 로컬 디자인 페스타'의 참여 기회를 부여한다.
소도시에서 자신만의 프로젝트를 진행해보고 싶은 만19세~39세 이하 대한민국 청년이라면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다. 오는 26일까지 개인 또는 팀으로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주 청년마을 '자유도'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참고해야 한다.
손애경 시 여성가족과장은 "청년마을이 공주 원도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며 "다양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청년들이 자유도에서 자신의 가능성을 마음껏 실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kohhu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