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전력거래소 방문에서 "확인결과 전력예비율 충분"
[세종=뉴스핌] 오승주 기자 =김부겸 국무총리가 올여름에도 충분한 전력운용을 할수 있다고 자신했다.
김부겸 총리는 19일 전남 나주 전력거래소를 방문해 "이 곳(전력거래소)에 와서 확인해 보니 전력에 대한 공급은 조금도 줄지 않았다"며 "오히려 더 늘었지만 경제가 회복되고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는 바람에 수요가 많이 늘었다"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김부겸 국무총리가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들 질의를 듣고 있다. 2021.07.15 leehs@newspim.com |
이어 "많은 분들이 걱정하고 있지만 확인한 바로는 전력 예비율이 충분하며 만약 어려운 상황이 되더라도 몇가지 단계의 시나리오를 준비해 충분히 전력망 운용을 할 수 있다는 걸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김 총리는 "국민 여러분께서는 안심하고 이번 여름을 보내주시기 바란다"며 "다만 한 가지 전 지구적으로 지금 문제가 되는 탄소중립이라는 지구를 살리기 위한 큰 흐름에는 우리 모두 동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결국 에너지를 아껴쓸 수밖에 없으며 모두 동참해 달라"며 "우리들이 여러 산업이라든가 곳곳에서 이 귀한 전기라는 에너지를 모두가 아낄 줄 알아야 될 것 같다"고 했다.
김 총리는 "코로나19 때문에 힘든 가운데서도 에너지를 우리 모두가 함께 아끼고 절약해 대한민국이 에너지 자립국으로 당당히 도약할 수 있게 도와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fair7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