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캠퍼 캠핑카에 방역∙환경∙안전을 모두 아우르는KT 방역 솔루션 및 DX 플랫폼 적용
안전하고 쾌적한 캠핑∙여행으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왼쪽부터 김민성 에이스캠퍼 대표와 유창규 KT강북/강원법인고객본부장 |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야외에서 자연을 즐기며 독립된 공간에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캠핑카 '차박'이 떠오르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의 국민 일생생활 관련 SNS 약 1,400만 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따르면 차박 관련 언급량은 코로나19 이전 대비 223% 증가하였으며, 국토교통부 통계 자료의 캠핑카 대수 추이를 보면 2019년 말 기준 캠핑카 대수는24,869대로 2011년 대비 19배 증가하며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다.
이에 레저자동차 기업 에이스캠퍼㈜(코넥스322190, 대표이사 김민성)가24일 KT(대표이사 구현모, www.kt.com)와 '클린 스마트 캠핑카' 제작 협약을 체결하며 KT 광화문 사옥에서 시연회를 가졌음을 알렸다.
이번 업무협약은 에이스캠퍼와 KT가 안전하고 쾌적한 '클린 스마트 캠핑카'를 제작해 국내외 시장 진출에 적극 협력할 수 있도록 양사가 보유한 역량과 기술을 공유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김민성 에이스캠퍼 대표와 유창규 KT강북/강원법인고객본부장이 '클린 스마트 캠핑카'의 환경관제 서비스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 KT] |
에이스캠퍼와 KT는 캠핑카의 고품질화를 위해 KT의 방역특화 DX플랫폼인 방역∙환경∙안전 솔루션을 탑재한 '클린 스마트 캠핑카' 제작에 나선다.
KT의 방역∙환경∙안전 솔루션은 ▲ 양/음압기를 통해 오염물질과 바이러스 차단이 가능한 '청정방역 서비스', ▲ 캠핑카 내부 공기를 측정해 실시간 표출하는 '환경관제 서비스', ▲ 무선 화재감지기로 불꽃과 온도 등을 감지해 긴급 화재 출동서비스가 가능한 '화재예방 서비스'를 지원하며, 각종 솔루션은 KT의 관제플랫폼과 연동되어 관리된다.
김민성 대표는 "캠핑카를 포함한 레저용 차량(RV)에 대한 위생과 안전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사항은 국민 여가시간의 증가와 레저용 차량의 판매량과 비례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KT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들이 더욱 편안하고 쾌적한 여가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레저용 차량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창규 KT 강북/강원법인고객본부장은 "자사가 가진 DX역량을 적용한 '클린 스마트 캠핑카'를 통해 캠핑카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아지길 기대한다"며, "'클린 스마트 캠핑카'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여행의 활성화는 물론 관광지역의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