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정 기업당 2억8000만원 지원
농식품창업정보망 누리집서 신청
[세종=뉴스핌] 최온정 기자 = 정부가 그린바이오 벤처 육성 지원사업 대상자를 다음달 18일까지 모집한다.
23일 농림축산식품부는 그린바이오 분야의 기술기반 유망 벤처를 지원하는 '그린바이오 벤처육성 지원사업' 대상자를 다음달 1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그린바이오 5대 전략 분야의 기술을 활용하여 사업화를 계획하는 창업 3년∼7년 이내 기업이다.
지원내용은 크게 사업화자금 지원과 역량강화 지원으로 나뉜다. 사업화자금은 기업 당 2억8000만원 규모로 지원되며, 지원을 받은 기업은 자부담(현물+현금) 30%를 매칭해야 한다.
[자료=농림축산식품부] 2021.02.23 onjunge02@newspim.com |
지원된 자금은 개발 중인 그린바이오 기술 및 제품의 고도화, 고도화 단계 완료 후 본격적인 시장진출 및 성과 창출을 위한 공정개선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자금 지원 외에도 그린바이오 벤처가 성장하는데 필요한 교육·판로·투자 등 다양한 역량강화 프로그램도 함께 지원한다.
지원기업 선정 과정은 서류평가, 발표평가, 현장평가를 통해 단계적으로 이루어진다. 서류평가에서는 지원 자격요건 및 사업계획서를, 발표평가에서는 시장성 및 사업성, 기술성 등 기업역량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평가한다.
현장평가에서는 사업계획서와 발표평가에 제출된 기술개발현황, 인프라구축 현황 등의 사실관계를 확인한다. 마지막으로 발표평가와 현장평가 결과를 종합해 고득점 순으로 지원 대상 기업을 결정, 4월 중순 이후 개별 통지한다.
모집기한은 3월 18일 16시까지이며, 농식품창업정보망 누리집을 통해 신청을 받는다. 신청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농림축산식품부, 농식품창업정보망,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onjunge02@newspim.com